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S-MAT] 주식운용능력평가 필기 시험 후기

by be Quantitative Analyst 2021. 4. 5.
반응형

올해 처음으로 본 시험은 주식운용능령평가 시험입니다.

2020년에는 시험명이 주식 트레이딩 어쩌구였는데 올해부터 바뀐거 같습니다.

 

이번 3월 21일 시험을 치뤘고 5일뒤에 시험결과가 나왔습니다.

시험 준비 기간은 2주로 잡아놨었는데.... 그렇게 안잡아도 됩니다

제가 다른 증권 자격증이 있긴하지만 다들 있을테니 빡세게 안해도 1주면 됩니다.

 

 

 

 

이번에 제가 공부하면서 쓴 책은 

아래 있는 핵심정리문제집(주황색)입니다.

수험서 책도 있는데 기본은 좀 있으니 바로 문제집으로 풀이했습니다.

 

시험문제는 최종핵심정리문제집에서 90% 나온다고 생각하면됩니다.

대신 지문의 내용이 살짝살짝 바뀝니다.

그래서 문제집 내용이 머리에 들어오게 여러번 풀어보면 충분합니다.

 

 

 

 

저는 한 3번 반복해서 풀어본거같고 

그 중 법규와 윤리쪽이 법규 내용을 그대로 써놨기 때문에 눈에 익게 외워야 합니다.

과락이 있기 때문에 한부분을 포기하는건 안되고 이해가 안된다면

반복해서 문제만 익게해두시면 충분합니다.

 

 

저도 다른 부분은 앞에 내용 읽고 문제풀면 6~70점 정도는 나왔었는데

법규부분은 4~50점대가 나왔었습니다.

80문제이고 한문제가 1.25점이니 4문제 틀렸네요

모든분들이 그렇듯 필기가 문제가 아니라 실기를 잘 보고 싶은 생각이실테니

반복해서 문제만 푼다면 문제없이 합격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